마케팅 전략부분[진행 구조]

○ 기본 광고 전략 구성

키워드 배치 전략

검색 엔진별 특성 분석

상호교환 프로모션

뉴스그룹을 활용한 프로모션

메일링 리스트를 활용한 프로모션

배너 교환을 활용한 프로모션

보도 자료를 통한 프로모션

○ 검색엔진별 랭킹 순위 파악

제목과 메타태그 및 본문 소개내용 키워드 배치전략 구성

각 검색 엔진별 특성 분석

네이버 / 다음 / 네이트/ 엠파스 / 구글

○ 키워드 배치전략 수립

홈페이지 키워드 매칭, 조회, 분석

키워드 돌출, 근접성, 주기, 밀도에 맞춰서 문구 배치

이용 가능한 모든 키워드 수집

동종업계 광고 키워드 수집

광고대행사를 통한 키워드 수집 (인맥과 연락 필요) --> 네이버,다음,야후 대형포털 광고진행담당자를 통하여 의뢰

광고주 센터 서비스를 통하여 키워드 수집

조합된 키워드를 조회수 > 노출수 > 광고주 수 별로 분석하여 집계한후 (대표키워드 / 메인키워드 / 세부키워드)로 구분하여 광고전략 구성

○ 마케팅 및 사이트 운영에 적합한 인터페이스 및 네비게이션 구성 확인

메타태그 정리 (검색엔진 봇(크롤러)에 잘 수집해갈수 있도록 구성)

페이지별 Onpage 최적화작업을 통한 설계 검토

○ 검색엔진 최신 알고리즘 분석

주기별로 변하는 검색알고리즘에 신속히 반응하여 최적의 배치로서 노출을 보장할수 있도록 상시 파악

메인에 노출되는 컨텐츠 구성을 살펴봄으로서 체계적인 형태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페이지 및 전략을 재 구성

○ 검색엔진 마케팅 작업 (SEO)

각 엔진에 맞는 노출을 위해서

○ 기타 마케팅 방법 제시

웹문서

지식인

블로그

카 페

연관검색어

상위랭킹


○ 제휴광고 프로모션 계약 및 머천트 / 어플리에이트 준비

아이라이크

인터리치

링크프라이스

...... 등


○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정보수집

신규 마케팅 툴 / 마케팅 방식 / 프로젝트 구성 및 참여 /


○ 광고 배너 및 카피라이팅 , 키워드 타켓팅 최적화 하는 방법 구성